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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 & 언리얼엔진 활용 패션 디자인 영상 제작

과정소개
현대 패션 디자인의 혁신적인 경계를 넘어, 클로(CLO)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첨단 디지털 패션 제작 과정을 탐험합니다. 3D 의상 시뮬레이션, 메타휴먼 커스터마이징, 텍스처 매핑, 애니메이션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통해 패션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경험해보세요.
학습목표
- 클로(CLO) 프로그램을 활용한 전문적인 3D 의상 패턴 제작 기술 습득
- 언리얼 엔진과 메타휴먼을 통한 사실적인 아바타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 방법 학습
- 언리얼엔진에서 메타휴먼과 의상의 자연스러운 결합 구현하기
- 서브스턴스 페인터와 블렌더를 이용한 고품질 텍스처 및 렌더링 기술 개발
- 디지털 패션 워크플로우의 전체 과정을 이해하고 실무 프로젝트 수행 능력 향상
- 언리얼 엔진과 메타휴먼을 통한 사실적인 아바타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 방법 학습
- 언리얼엔진에서 메타휴먼과 의상의 자연스러운 결합 구현하기
- 서브스턴스 페인터와 블렌더를 이용한 고품질 텍스처 및 렌더링 기술 개발
- 디지털 패션 워크플로우의 전체 과정을 이해하고 실무 프로젝트 수행 능력 향상
교육대상
- 패션 디자인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예비 디자이너
- 3D 그래픽 및 디지털 패션 기술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
- 패션 테크놀로지에 도전하고 싶은 디자인 전공 학생
- 최신 디지털 패션 트렌드를 배우고 싶은 취업 준비생
- 3D 그래픽 및 디지털 패션 기술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
- 패션 테크놀로지에 도전하고 싶은 디자인 전공 학생
- 최신 디지털 패션 트렌드를 배우고 싶은 취업 준비생
수료기준
평가기준 | 총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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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영비율 | 100점 |
이수(과락)기준 | 6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클로 기본 인터페이스 |
2차시 | 재봉 기능 사용법 |
3차시 | 발렌시아가 자켓 패턴 제작 |
4차시 | 발렌시아가 자켓 부자재 제작 |
5차시 | 서브스턴스 페인터 |
6차시 | 가죽 페브릭 만들기 |
7차시 | 언리얼엔진의 애니메이션 |
8차시 | 메타휴먼 애니메이션 |
9차시 | 메타휴먼 의상 착장 |
10차시 | 블렌더 활용 런웨이 영상 촬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