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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VR 쇼하우스

과정소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몰입감 있는 가상 쇼하우스 제작 기술을 배웁니다. 기본적인 VR 인터랙션부터 가구 배치, 인테리어 커스터마이징까지, 실제 부동산 마케팅에서 활용 가능한 전문적인 VR 콘텐츠 제작 과정을 학습합니다.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중심의 프로젝트를 통해 VR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키웁니다.
학습목표
- VR 환경에서의 사용자 인터랙션 시스템 구축하기
- 층간 이동과 공간 탐색 기능 구현하기
- 실시간 인테리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개발하기
- 사용자 친화적인 VR UI/UX 설계하기
- 최적화된 VR 콘텐츠 제작 기술 습득하기
- 층간 이동과 공간 탐색 기능 구현하기
- 실시간 인테리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개발하기
- 사용자 친화적인 VR UI/UX 설계하기
- 최적화된 VR 콘텐츠 제작 기술 습득하기
교육대상
- VR 콘텐츠 개발자
- 건축 시각화 아티스트
- 부동산 마케팅 담당자
-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개발자
- 건축 시각화 아티스트
- 부동산 마케팅 담당자
-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개발자
수료기준
평가기준 | 총점 |
---|---|
반영비율 | 100점 |
이수(과락)기준 | 6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쇼하우스 프로젝트 소개 |
2차시 | 게임모드와 스템액터 베이스 |
3차시 | 스탭액터 블루프린트 |
4차시 | 나레이션&층선택 스탭액터 |
5차시 | 라인 트레이스 |
6차시 | 층 선택 구현 |
7차시 | 층별 레벨 이동 스텝 |
8차시 | 스텝액터 정리&메뉴토글 |
9차시 | 메뉴 인터렉션 클릭 이벤트 |
10차시 | 텔레포트 스텝 |
11차시 | 이벤트클리어 스텝 |
12차시 | 스텝액터 배치 마무리 |
13차시 | 룸맵 생성 및 게임모드 구성 |
14차시 | 가구 메시 어태치 |
15차시 | 모드변경 메뉴 위젯 |
16차시 | 가구 생성&메뉴 종료 |
17차시 | 가구 제거&모드 정보창 |
18차시 | 가구 베리에이션 확장 |
19차시 | 가구 회전 및 이동 모드 |
20차시 | 머티리얼 리스트&팔레트 위젯 |
21차시 | 벽지 머티리얼 변경 모드 |
22차시 | 컬러 모드 완성&팔레트 위젯 종료 |